나의 사주팔자를 알아가는 재미
자신의 사주팔자를 제대로 파악해서 과거를 이해하고 현재를 분석하고 미래의 그림을 그려보아요.

대화/일상

참가자 23

앵콜 24

후기 5
지기
Thumb img 4885
김신항
저는 새로운 경험을 좋아하고 무엇이든 배우는 것을 좋아해요. 그래서 건대에서 와플장사를 한 적도 있고, 디자인을 배우기도 했답니다. 장사를 하면서 낯선 사람과 새롭게 만나 친해지는 재미와 감동을 느꼈습니다. 여행사 창업멤버로 디자인/브랜딩/마케팅을 하기도 했어요. 취미도 다양하게 가지고 있는데 산책하면서 잡생각하고 책을 읽고 글 쓰는 걸 좋아합니다. 사주팔자 명리학 또한 새롭게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고 있는 분야입니다. 명리학으로 돈을 벌고 있진 않고, 연구하고 공부하는 입장이며 명리를 통해서 상담하고 대화하고 소통하길 지향합니다. (꼭 사주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대화도 환영합니다.)
초대글

제가 음양오행 명리학을 공부를 시작한 게 2016년 6월쯤이었어요. 26살, 운명을 논하기엔 나이도 어리고 공부기간도 짧은 편이지만 운명에 대한 궁금증이 컸고 알아가는 재미 또한 컸기에 밀도 높은 집중을 하며 공부하게 되었어요. 처음으로 제 사주팔자의 오행과 여덟 글자를 알게 됐을 때의 설렘은 아직도 잊을 수가 없네요. 

스무살때부터 사서 등의 동양철학을 독서하며 깊은 감명을 받았기 때문에 명리라는 학문에 별 거부감 없이 접했어요. 명리학을 접한 처음 2주 동안은 깨어있는 시간에는 거의 책읽고 공부만 하다가 잠들면 꿈에서도 어떤 사찰에서 도인 같은 사람과 함께 공부했고 꿈에서 깨어나면 곧바로 명리책을 들 정도로 홀려있었어요. 도서관에서 '명리' 검색어로 모든 책을 다 빌려읽고 블로그, 팟캐스트 등 가리지 않고 흡입했어요. 이제는 명리책도 심화해서 어려운 걸 읽게 되었고, 음양의 이치를 더 깨우치기 위해 주역도 기초적으로 공부했습니다. 또 서양의 점성술도 가볍게 공부해보면서 사주와 어떤 공통점과 차이점이 있을지 생각해봤어요.

주변에 친한 친구들은 물론 일하면서, 모임을 가지면서 알게된 사람들에게 사주를 봐주며 그들이 놀라는 걸 보며 재밌기도 했고 사주팔자의 원리와 구성을 가르쳐주며 인생 상담을 하고 고민을 나누며 뿌듯하기도 했습니다. 이제 제 배움의 범위도 넓히고 싶고, 전혀 모르던 사람에게도 도움과 재미를 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모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많은 돈을 주고 짧은 시간동안 모호한 해석, 기록으로 남지 않는 해석으로 사주를 구매했을텐데요. 저는 시간을 넉넉하게 두고, 모임 이후에도 AS를 해드리고, 본인의 사주팔자의 모양도 온라인 채팅 등의 기록으로 남겨드리겠습니다. 또 흘러가는 운 위주의 해석도 중요하겠지만 고정된 성향인 명 위주의 해석을 우선적으로 지향합니다. 그래야 내담자분께서 얻어가는 것이 더 많기 때문이죠.

상담을 진행하다보면 다른 곳에서 사주 상담을 받으며 안 좋은 얘기를 들어온 사람이 많은데, 사주를 보는 방식에도 여러 관점이 존재합니다. 음양의 기운은 언제나 조화를 추구하기 때문에 나쁜점이 있다면 반드시 좋은 점도 공존하고, 좋은 점이 있다면 조심해야할 점도 함께 있습니다. 저는 한 사람 한 사람의 마음에 신경써 최선의 방향으로 나아가길 진심으로 바라며 사주 상담을 진행합니다.

음양오행 명리학을 공부하며 사람과 운명을 알아가는 것이 무척 재밌어요. 참여자분들과 함께 사주팔자로 소통하고 공감하고 싶습니다. 상담을 받은 당사자분께서 직접 자신의 사주팔자를 최대한 알아가길 바라고, 그래서 삶을 살아가는 데에 도움이 되길 희망합니다.
저도 언젠가 소설을 써보고 싶은 마음이 있는데, 명리라는 학문을 통해 세계의 시간과 공간에 대한 깨우침을 얻고, 명리 상담을 통해 한 사람 한 사람의 캐릭터를 깊이 파고드는 경험이 쌓인다면 소설 창작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win-win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

시간표

19시 : 스타벅스 신촌점에서 커피를 마시면서 일상을 얘기하며 인사를 나눠요.
1명당 1시간 이상. 사주팔자의 모양을 함께 보며 해석을 하고 질문을 주고 받고 함께 온 사람들과 비교대조를 하며 이해를 높여가요. (1명이라면 주변 사람 한명의 생년월일시를 말씀해주시면 간단하게 봐드립니다.)

*생년월일시는 모임 전에 미리 알려주시면 해석을 정확히 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문의사항에 적어주세요)

스토리
날짜
하나. 신청은 당일 2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둘. 집밥지기의 연락처는 모임 하루 전 오후 7시에 문자와 이메일, 앱에서 공유됩니다.
내일 (수) 오후 7:00
15,000원
장소
서울 서대문구 창천동
  • 지역
    서울, 서대문구
  • 장소명
    스타벅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