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책 읽기를 해보자! 슬로 리딩 해보셨나요?
정신 없는 일상 가운데 책을 음미하고 싶고 나를 돌아볼 시간이 필요한 분들을 슬로 리딩 클럽으로 초대합니다! 스마트폰을 끄고 들어오시는 순간 변화는 시작되었습니다!

문화/예술

참가자 4

앵콜 1

후기 0
초대글

● 슬로 리딩 클럽! 들어본 적 있으세요?
슬로 리딩 클럽은 입장할 때 ‘스마트폰을 끄고’ 들어가 커피나 차를 마시면서 조용한 분위기에서 한두 시간 천천히 정독을 하는 모임이에요. 스마트폰과 SNS가 범람함으로 인해 정신적으로 피로하고, 여러 가지 일을 한꺼번에 하느라 지친 사람들에게 피난처가 되어주고 있기 때문에 전 세계로 퍼져나가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실제로 조용하게 정독을 하는 것은 마치 요가나 명상처럼 스트레스를 줄여준다고 합니다. :)

● 일반 독서 모임과 무엇이 다르냐면요!
수많은 책모임에 참여해보며 늘 아쉬웠던 것은, 내 마음에 쏙 드는 모임을 발견하기 어려웠고, 일회성 모임이 대부분이라는 것이었어요. 그 동안의 독서 경험에서 느껴보지 못했던 것들을 책 읽는 방법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느껴가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모임 입니다 ^-^ 책을 읽고자 하는 모든 분들에게 열려있으니, 평상시 책을 가까이 하지 않았던 분들도 모두 환영합니다~

● 밍밍한 슬로 리딩은 거부한다!
슬로 리딩을 모토로 시작된 모임들 대다수가 조용한 분위기 조성 후 부담 없이 각자 들고 온 책을 읽고 가는 방식인데요. 저희 모임은 진짜 슬로 리딩을 위한 최소한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드리려 합니다. 한 번에 책 읽는 방식이 바뀌는 것이 아니라 훈련 아닌 훈련이 필요하더라고요 ^^; 또, 여러분의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 진행방식은 다음과 같아요~
1) 몸과 마음의 긴장을 풀고 슬로 리딩을 위한 준비를 합니다
2) 약 1시간 정도 제시된 방법에 따라 느리게 책을 읽어 보아요~
3) 처음 해본 슬로 리딩이 쉽지 않죠? 소소하게 책 내용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요
4) 마지막으로 메모했던 구절들을 낭송하고, 읽으면서 들었던 느낌을 공유해 볼까요?

*책이라는 공통 관심사로 모였는데 그냥 가기는 아쉽겠죠~?^^;
모임이 끝나고 난 뒤 특별한 순서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 1주차 선정 도서 : 어린왕자 (매주 읽을 도서는 바뀔 예정입니다)
● 일시 : 매주 토요일 2시 – 4시 (4주, 총 4회 진행)
● 장소 : 카페 '르슈멩' (신사역 1번 출구 5분 거리)
● 슬로 리딩 클럽 참가비 : 한 회 참여 당 5천원 (음료 값 별도)

날짜
하나. 신청은 당일 2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둘. 집밥지기의 연락처는 모임 하루 전 오후 7시에 문자와 이메일, 앱에서 공유됩니다.
장소
서울 강남구 논현동
  • 지역
    서울, 강남구
  • 장소명
    Cafe Le chemin(르슈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