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선 저자와 함께 하는 "내 문장은 이렇게나 이상합니다"
<동사의 맛>, <소설의 첫 문장>, <내 문장이 그렇게 이상한가요?>의 저자 김정선 님을 모시고 강연도 듣고, 진짜 이상한 내 글을 고치는 비법을 배워봅시다^^

문화/예술

참가자 14

앵콜 4

후기 0
지기
Thumb img 5831
고양이쌤
통영에서 6년 째 독서모임 산,책의 운영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 읽기와 쓰기 관련 강의도 하고 있어요. 네 마리 고양이를 키우며 조그만 동네책방을 지키며 삽니다.
초대글

<내 문장이 그렇게 이상한가요?>의 저자 김정선과 함께 하는 북콘서트
"내 문장이 이렇게나 이상합니다"

안녕하세요. 통영 사람들과 책 읽고 글 쓰는 고양이쌤입니다. 저는 통영시민 독서모임 산,책의 운영자이기도 합니다. 독서모임 산,책은 통영 내 가장 크고 활발한 독서모임이라 자부하는 곳인데요. 이번에 제가 '문화가 있는 날 문화예술 소셜다이닝 3기 문예지기'로 선발되어 더 기운차게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통영시민 독서모임 산,책 속에는 소설 쓰기 모임도 있습니다. 두 달에 한 번 각자 짧은 소설을 써 와 낭독하는 모임입니다. 글을 쓸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글이 이상하긴 한데 도무지 어디가 이상한지 모르겠다는 겁니다. 낭독을 하고 나서 다른 회원이 지적해주지 않으면 스스로 고치기는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내 글을 내가 교정하는 비법이 있을까요?

20년 간 교정, 교열 일을 해오고, <내 문장이 그렇게 이상한가요?>, <동사의 맛>, <소설의 첫 문장>을 펴 낸 김정선 작가를 모시고 비법을 전수받아봅시다!^^

글쓰기에 관심 있는, 앞으로 관심을 가질 분들 모두 환영합니다!

본 모임은 "문화가 있는 날 문화예술 소셜다이닝" 기획 사업이며 국고 지원을 받습니다.

시간표

-7시 30분: 모임을 시작합니다.
-7시 30분~8시 30분: 강연(교정전문가로 20년 간 일해오신 노하우를 전수받아 볼까요?)
-8시 30분~9시 30분: 실기(미리 교정을 신청한 회원 5명의 글을 수술하는 모습을 함께 감상합니다.^^)
-이후: 즉석 질문과 대답 시간입니다.

날짜
하나. 신청은 당일 2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둘. 집밥지기의 연락처는 모임 하루 전 오후 7시에 문자와 이메일, 앱에서 공유됩니다.
장소
경남 통영시 죽림리
  • 지역
    경남, 통영시
  • 장소명
    고양이쌤 책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