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easy] 어머, 내가 이런 요리를? 태국요리로 만나는 태국
[요리하는 소셜다이닝] 쉽고 재밌는 요리를 함께 하고 함께 먹어요! 요리 테마는 집에서 편하게 즐기는 세계요리입니다.

요리/음식

참가자 30

앵콜 73

후기 4
지기
Thumb fullsizeoutput 1bba
유연지
요리와 여행을 기획하고 기록하길 좋아해요!
초대글

<팟타이 재료를 이해하고 함께 팟타이를 만들어 먹는 모임입니다! 추가 메뉴는 제가 만들어 같이 먹기만 해요😀 앞치마 준비해 오시면 옷을 보호하실 수 있어요>

안녕하세요! 함께 요리하고 함께 먹는 이지(YJee)다이닝의 이지입니다! 혼자하면 어려운 요리들. 장보기도 준비하도 해먹기도 어려운 음식들을 휘리릭 쉽고 재밌게 할 수 있는 모임입니다. ‘문화가 있는 날 문화예술 소셜다이닝’ 3기 문예지기로 선정되어 소정의 지원금을 받아 다이닝을 진행해요! 덕분에 비교적 저렴하고 편안하게 즐기실 수 있는 프로그램이에요 :)

마지막 수요일, 음식이라면 우주최강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제 주최로 먹으면서 먹는 이야기를 하는 모임을 진행합니다. 저는 푸드 컨텐츠 기획자 일을 하고 있습니다. 요리를 좋아하고, 맛있은 건 더 좋아하고, 맛있는 거 좋아하는 사람은 더더더 좋아하는 요리성애자입니다.

요리 하는 모임을 몇 번 진행하면서 요리의 즐거움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주고 싶었어요! 저는 요리가 전공은 아니에요. 미국문화와 경영을 전공했고 먹는 것이 좋아 19살 수능이 끝나고 부터 요리를 배웠어요. 여행을 좋아합니다. 국내여행은 물론 30개가 넘는 국가들을 여행다니면서 음식문화가 얼마나 그 나라의 일상과 삶 그리고 역사와 연관되어있는지 배웠어요. 음식문화를 공부하며 자연스레 여행을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면서 음식을 더 좋아하게 되었어요.

이번 요리는 태국이에요! 친구들과, 혼자, 직장동료와 갔던 태국이야기와 태국 요리를 나누고 싶어요. 많이들 가는 여행지지만 막상 집에서 태국요리를 하려면 향신료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죠! 태국을 좋아하시는 분들, 태국 여행을 가시고 싶으신 분들, 태국 음식을 배우고 싶으신 분들 모두모두 환영합니다! 제가 다녀온 8월의 4번째 방콕도 함께 나누어요.

메뉴:
나만의 팟타이
태국식 옐로우커리
간단한 디저트
시원한 에이드
(사정에 따라 메뉴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Q. 진행이 어떻게 되는 건가요?
A. 제가 식재료와 레시피, 만남의 장을 준비하며 요리를 총괄합니다. 오시면 요리와 레시피와 식재료에 관한 설명을 하고 시연과 실습으로 나누어 진행합니다. 시연이 끝나면, 간략하게 조를 나눠 각자 맡은 요리를 하게 되고 함께 완성해 나갈 예정입니다! 식재료와 그 나라의 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워크샵으로 진행할거에요. 요리 시작 전 요리하는 나라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나눕니다.

Q. 요리를 못해도 되나요? 제가 피해를 주진 않을까요
A. 두 손을 자유롭게 움직이실 수 있은 분이면 문제 없습니다! 저희가 하는 요리는 어려운 과정이 없는 요리라 칼 한 번 잡아보지 못한 분들도 함께 할 뿐더러 혹여나 정 못하시더라도 각자의 역할을 나누어 드립니다. 요리 왕초보이시라면 아주 쉬운 칼질부터 차근히 요리하는 재미를 알아가실 수 있으실 거에요! 저와 보조 진행자분께서 계속 봐드리니 걱정마시고 즐겁게 즐길 마음만 챙겨오세요.

Q. 모임이 진행되는 장소는 어떤 곳인가요?
A. 모임은 카페 고희의 주방을 대관하여 진행합니다. 카페고희는 2008년 부터 서촌에 자리잡은 공간입니다. 브런치 갤러리 카페로 시작하여 인기 메뉴인 브런치, 함박 스테이크와 한상 식사,홈메이트 쿠키와 티라미수 케이크를 만들어요. 고희에서는 카페 이외에도 쿠킹클래스, 맛연구회,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문화 행사들이 진행되고 있어요. 예쁘고 따뜻한 나만의 아지트같은 고희에서 진행하는 만큼 참가자들의 요리 경험을 더욱 즐겁게 해줄 거라 확신합니다 :)

Q.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댓글로 질문해주시거나 프로필에 연결된 제 개인 SNS로 연락주세요!

p.s. 본 모임은 문화가 있는 날 기획 사업이며 국고 지원금을 통해 운영됩니다. 모임 진행비 중 장소 대관료를 지원받았습니다.

시간표

오후 7시분: 함께 요리할 음식과 사람들을 소개합니다.
조를 짜고 준비된 다과를 먹으며 허기를 달래요
오후 7시-8시: 식재료 워크샵을 진행하고 뚝딱뚝딱 요리를 시작합니다!
오후 8시-8:30시: 음식을 먹으며 음식 이야기를 할 거에요 :)
오후 8:30-9시: 뒷정리 함께 해요. 뒷정리 시간을 조금 넉넉하게 잡았습니다.

날짜
하나. 신청은 당일 2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둘. 집밥지기의 연락처는 모임 하루 전 오후 7시에 문자와 이메일, 앱에서 공유됩니다.
장소
서울 종로구 창성동
  • 지역
    서울, 종로구
  • 장소명
    카페 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