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력 있게 글쓰기 : 섹시한 헤드라인이란?
오늘 어떤 글을 클릭해보셨나요? 스펙이 비슷하다면 인사담당자는 어떤 자소서를 선호할까요? 한 줄의 헤드라인에, 많은 것이 결정됩니다.

지식/배움

참가자 26

앵콜 59

후기 4
지기
Thumb 20160723 205137 1
사이다
재미있게 살아가길.
초대글

저는 사람과의 대화를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어떤 이유로 모임을 만들게 됐나요?  

저는 그동안 언론사, 잡지사, 광고회사를 옮겨 다니며 기자, 에디터, 카피라이터로 일해 왔어요. 

신문기사부터 TV-CF, 인쇄광고, 라디오광고 카피 및 슬로건, 네이밍 등 다양한 글쓰기를 해왔고, 제가 쌓아온 노하우를 사람들과 공유하면 어떨까 생각이 들었어요. 

최근에 아는 사람들을 모아서 헤드라인 쓰기 수업을 한 적이 있는데, 다들 재밌다는 반응이었어요. 글쓰기 모임을 가끔씩이라도 다른 분들과 진행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이렇게 집밥의 문을 두드려봅니다.  

헤드라인 쓰기 모임을 소개합니다.

모든 글엔 헤드라인이 있습니다.

신문 기사나 광고의 헤드라인 뿐 아니라, 우리가 일상에서 쓰는 글에도 마찬가지입니다.

학교에 제출하는 레포트, 취업을 위한 자소서, 다양한 기획서, 혹은 블로그 포스팅을 하거나 SNS에 글을 올릴 때도 헤드라인은 꼭 필요합니다.  

이처럼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글을 쓸 수 있고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도 있는 시대, 헤드라인을 잘 쓰면 내 글을 한 명이라도 더 많이 읽게 할 수 있고, 한 명이라도 더 많이 설득할 수 있겠죠. 

이런 분은 주목하세요!

글쓰기 실력을 키우고 싶은 사람, 사람을 모으거나 구인 구직 광고를 올리고 싶은 사람,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잘 쓰고 싶은 사람, 새로운 지식을 쌓고 싶은 사람, 주말에 심심한 사람,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픈 사람 등등. 

이런 대화로 모임을 시작해요!

헤드라인 유형에 대해 정리된 프린트물을 준비해서 드릴 거예요. 프린트물에 있는 문제를 풀어봅니다. 그리고 준비된 PPT를 보면서 좋은 헤드라인의 정의, 헤드라인의 다양한 유형 들을 살펴보고, 가벼운 마음으로 몇 가지 주제를 가지고 헤드라인 쓰기도 해볼 예정입니다.   

시간표

1교시 헤드라인에 대한 색다른 정의.   

2교시 좋은 헤드라인 사례들, FAB 기법이란?

3교시 헤드라인 써보기.

시간표

1교시(50분) 헤드라인에 대한 색다른 정의   

2교시(50분) 좋은 헤드라인 사례들, FAB 기법이란?

3교시(50분) 헤드라인 써보기

날짜
하나. 신청은 당일 2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둘. 집밥지기의 연락처는 모임 하루 전 오후 7시에 문자와 이메일, 앱에서 공유됩니다.
11.25 (토) 오후 2:00
16,000원
장소
  • 지역
    서울, 광화문/종로/시청
  • 장소명
    시간공방 종로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