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모임 "미친색기 시즌.3"에서 게스트를 초대합니다.
평범한 주말에 여러분과 미래를 주제로 드립과 공상이 난무하는 자리를 가집니다.

지식/배움

참가자 83

앵콜 162

후기 10
지기
Thumb logo bg white   %eb%b3%b5%ec%82%ac%eb%b3%b8
미친색기
작은 소모임을 취미로 하고 있다가 게스트를 초대해보자는 생각에 집밥의 문을 두드립니다.
초대글

안녕하세요. 미래 모임 '미친색기' (http://www.nangmanic.com) 입니다. 이렇게 다시 만나네요.

 '미래로 향하는 친숙하며 색다른 기행' (http://www.nangmanic.com/mighinsaekgi.html) , 미친색기는 프로젝트팀 낭만IC를 만들어 더 즐거운 시즌 3를 준비했습니다. 호스트들이 매주 주제를 정하고 특별한 미래를 예상해보는 모임을 하고 있었습니다.

* 어느 날, 무심코 꺼낸 이야기 모임이 어느새 정기적인 모임이 된 것이 계기였지요. (말 함부로 하는거 아닙니다.)
* 특별히 뛰어난 지식을 가진 사람들도 아닙니다. 공대 출신이지만 맥주덕후와 서울에서 자가용으로 2시간 걸리는 먼 곳에서 오는 문학파와 영상제작을 업으로 하는 역사덕후가 메인 멤버입니다.
* 게스트가 충원되지 않아도 저희끼리만으로 진행을 합니다.
* 서로 충분히 말하고 들을 수 있도록 많지 않은 인원으로 모임을 진행합니다.
* 1시간 30분동안 해당 주제에 대해서 자유롭게 얘기합니다. 정말 자유롭습니다. (막던져요.) 삼천포로 빠지기도 한답니다.
* 마지막 20분 동안 했던 이야기들을 정리하고 마지막 하고 싶은 말을 하며 마칩니다.
* 블로그에 역대 게스트분들의 후기와 모임 영상이 있어요. 참고해주세요. https://medium.com/@michinsaekgi 
* 주장을 하거나 찬반을 결정하는 얘기보다는 미래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는 자리입니다. 이 점 숙지 부탁드릴게요.
* 여러분과 만난 이야기를 컨텐츠화 할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초상권이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제일 신경씁니다. 법원에서 여러분과 만나는 일은 없을거에요.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michinsaekgi/ 

미친색기는 아래와 같은 분을 기다립니다.

* 이 모임은 미래에 대해 공상하기 좋아한다면 누구나 환영합니다.
* 서로 알고 있을 것 같아서 처음 발을 디딛는게 부담스러운 분들, 걱정말고 오세요. 처음이지만 처음 아닌 것처럼 해드릴게요.
* 지난번에 참석해서 왠지 또 가는 것이 신경쓰이는 분들. 또 와주세요.
* 학생이든 일반 직장인이든 백수든 공부를 못했든 외계인이든 미국 대통령이든 누구라도 좋습니다.
* 만약 미래에서 오셨으면 저희가 점심을 사겠습니다.
* 어디서 주워 들은게 있으면 여기서 좀 풀어주세요. (제발)
* 미래에 대해 조금도 생각해 보지 않았지만 궁금한 분들, 신기한 모임 구경할 수 있어요.
* 전문성이라고는 벼룩 발톱만큼도 없는 분들. 저희도 전문성 없습니다. (드루와)
* 그냥 참석하고 싶은 분들까지도 모두 환영합니다.

-----------------------------------------------------

10월 22일 주제 : 캐릭터의 미래. 미래의 캐릭터.

영화, 소설, 만화에는 배경과 사건도 중요하지만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단연 캐릭터죠. 과거 작품에 등장하는 캐릭터에 비해 요즘 나오는 캐릭터는 성향이나 모습이 더 다양해진 것 같아요. 앞으로 보게될 영화나 만화에서 등장하게 될 캐릭터는 지금보다 더 자극적이거나 신선함을 우리에게 줄 것 같네요.
"아름다울 미" 시리즈 2탄, 캐릭터의 미래. 미래의 캐릭터에서 어떤 모습의 캐릭터를 우리가 기대하면 좋을지 얘기를 해보시죠.

10월 29일 주제 : 뚜껑의 미래. 미래의 뚜껑.

막거나 덮기 위한 도구, 뚜껑. 뚜껑은 실질적인 목적을 충족시키기 위할 뿐 아니라 여러가지 디자인으로도 사물을 달리 보이게 합니다. 음식류를 담는 통에서부터 맨홀까지. 미래의 뚜껑은 무엇을 덮어주고 있을까요?

"아름다울 미" 시리즈 3탄, 뚜껑의 미래. 미래의 뚜껑. 진실 빼고는 다 덮어보시죠. (뎋헷)

11월 4일 주제 : 반려동물의 미래. 미래의 반려동물.

천만 반려동물 인구 시대. 반려동물은 "애완동물"이라고 부르는 시기, 그 이전부터 오랫동안 사람들과 함께 했습니다. 10년 전만해도 들어보기 힘든 동물 복지와 같은 개념들도 많이 나타났습니다. 그러면 앞으로 10년뒤, 100년뒤는 새로운 가족과 어떻게 지내게 될까요?

이번에는 스페셜 게스트가 있습니다. 이분과 함께 반려동물 토크를 해보도록 하죠. 이번엔 토요일, 서교동 328-39, 홍대공간나누기에서 만나요.

시간표

[시즌.3 일정]
2회 : 캐릭터의 미래. 미래의 캐릭터.
10월 22일 오전 10시, 소셜팩토리(서교동 362-11)

3회 : 뚜껑의 미래. 미래의 뚜껑.
10월 29일 오전 10시, 소셜팩토리(서교동 362-11)

4회 : 반려동물의 미래. 미래의 반려동물.
11월 4일 오후 3시, 홍대공간나누기(서교동 328-39)

날짜
하나. 신청은 당일 2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둘. 집밥지기의 연락처는 모임 하루 전 오후 7시에 문자와 이메일, 앱에서 공유됩니다.
10.29 (일) 오전 10:00
12,000원
장소
서울 마포구 서교동
  • 지역
    서울, 마포구
  • 장소명
    홍대 소셜팩토리 1호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