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 가을. 등산?! 꽃 구경 같이 가요~ 초보도 언제나 환영!
운동하면서 친구도 만나고 이야기도 하고! 사람들 모아서 가장 쉬운코스로 가볍게 올라가고 (너무 가볍지는 않아요 ㅠ) 정상에 올라서 제가 준비 한 김밥과 각종 간식 맛있게 냠냠

활동/놀이

참가자 61

앵콜 55

후기 13
지기
Thumb 111
루렌시안
직장 다니면서 서울/인천에서 거주하고 있습니다.과거에 소설 작가였으며(주업은 회계), 지금도 간간히 부업으로 투고도 하면서 감성을 쓰고 있습니다. 이런 감성들을 공유 했으면 좋겠네요. 사람들과 어울리면서 이런저런 이야기도 하고, 친목 다지는 거 무지 좋아합니다. :)
초대글

맛있는 거 많이 먹어서 내 살 어떻게 해. ㅠㅠ

걱정마세요! 등산으로 그 살 쭈욱!

"산이 거기에 있기에 오른다."- 조지 말로리 -

집밥 최초의 등산 모임! 오전 10시! 두둥!!!!

정말 좋지만, 혼자 가기에는 뭔게 애매 한 게 등산이죠!

서울에서 접근성 좋은 북한산!

살짝 힘들긴 하지만 그만큼 산 위에서 바라보는 경치는 캬아!!

※ 북한산 원효봉은 북한산 코스중 조망이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알려져 있어요.

등산은 빨리걷기 (파워워킹), 자전거, 수영과 더불어 가장 효율 좋은 유산소 운동중에 하나이며 수 많은 운동선수들이 애용하는 체력 단련법이기도 해요.

운동하면서 친구도 만나고 이야기도 하고! 마음도 뻥 뚫리는 게 바로 등산! 

두둥!

사람들 모아서 가장 쉬운코스로 가볍게 올라가고 (너무 가볍지는 않아요 ㅠ) 정상에 올라서 제가 준비 한 김밥과 각종 간식 맛있게 냠냠 먹고 내려와요. 같이 서로서로 올라가다보면 사람들끼리 친해지는 건 당연지사!

그리고 초보자도 배려하는 멋진 집밥지기! 나 등산 완전 어려운데! 이런 분들을 위해서 제가 옆에서 보조하면서 걸어 드립니다! 두둥!!! 완전 매너!

집밥지기는 남자들은 다 안다는 8사단(오뚜기부대) 보병 출신이라서… 산 하나는 기똥차게 탄다는… 슬픈 전설이 ㅠㅠㅠ. 이런 분이 초보자분 보조해 드립니다!

아무튼간에!!!

수 많은 이야기 나누면서 금방 친해질꺼에요!

단순히 술 마시고 그런 건 말구… 우리 같은 공간에서 같은 경치를 보면서 마음 탁 트이는 그런 느낌!! 같이 경험해 봐요!

-------------------------------------------------------- 준비물

* 작은 가방 (매는 가방이 좋아요. 뒤로 넘어질때 보호막이 되줄수도 있어요)
* 편한 신발 (살짝 미끄러워서 오래 된 신발이나 구두는 절대 금물)
* 손 수건 (땀…)
* 물 (물은 각자!)
* 모자 + 선크림 (다 타도 난 몰라 ㅠ)
* 아주 편한바지 (청바지, 반바지 금물. 청바지는 땀이 많이차서 불편하고, 반바지는 나무나 기타 돌에 쓸릴 수 있어요.)
* 편한 마음 (완전 필수!)

참가비에는 제가 짊어 지고 T_T 올라가는 김밥 및 간식 값과 앞으로의 모임 유지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출발지 : 북한산성입구 주차장 출발점

(구파발역 2번출구 -> 간선 704, 일반 34 버스타고 20분.)

-------------------------

※ 전날 기준으로 오후 5시 전에 우천 시 취소되며, 당일 오전 7시 30분 기준으로 네이버 날씨 은평구를 검색하여 비가 오면 다음 모임으로 이전합니다.

오후 5시 전에 취소 될 경우 집밥 자체를 취소하게 됨으로 전액 환불이나

당일 취소 될 경우 다음 모임으로 이전해 드리거나, 집밥수수료 20%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개인 통장으로 직접 환불하여 드려요. 집밥 사이트에서 환불해 드리는 거 아니에요^^.

Q&A 

Q: 비오는 데 등산하면 운치 있고 좋지 않나요?

A: 비가 체온을 떨어뜨리고, 길은 미끄럽거나 진흙이 신에 붙어 무거워지 거나(어지간한 납덩이와 비슷) 해서 걷기 어려워지므로 체력고갈은 기본이고 최악의 경우 산에서 쓰러져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비가 오면 절대 등산을 하면 안되고, 너무너무 재수없게 산에서 비를 만났다면 절대 많이 움직이지 말고, 텐트를 치거나 큰 나무 밑에 있거나 아무튼 무슨 수를 써서라도 비를 피해 쉬는 게 좋습니다. 또한 낙뢰에 따른 피해도 예상할 수 있죠.

비오는 등산과 관련해서는 고어텍스 의류와 신발을 신고 빗속을 뚫고 다니는 모델의 과장된 모습을 과도하게 미화하는 광고의 탓도 있습니다.

그러니 작은비인데 취소하는거야? 라고 속상해 하지 마세요. 다 여러분의 안전을 위해서 그런거니깐요. 조그마한 사건사고도 안 좋은 추억으로 남을수 있어요.

Q: 등산 처음인데… 운동이 되나요?

A: 순수하게 걷는 시간만 2시간 정도 넘는데다가, 절반정도는 올라가는 코스이므로 성인 남성 기준으로 약 2000~3000Kcal를 소모합니다. 평소에 운동부족이신 분들은 더 높겠죠.

2000Kcal를 소모하기 위해서는 어떤 운동을 해야 할까요?

1) 달리기 (빠르게) = 2시간

2) 걷기 (보통) = 7시간 (약 4만보)

3) 수영 (자유형) = 5시간

4) 자전거 = 8시간

사람마다 편차가 있긴하지만, 짧고 굵게 그리고 좋은 경치와 맑은 공기까지 마실 수 있는 건 등산만한게 없겠죠?

※ 금액이 비싸다구요?! 저희 등산모임은 식비랑 기타 내용이 다 포함되어 있고, 별도로 걷는 비용은 없습니다!

시간표

1. 오전 10시 북한산성 입구 주차장에서 집결

2. 코스 등반 (난이도 下라고 예상..;) - 원효봉까지 입니다.

(정상 등반은 7~8시간 걸리는 관계로...)

3. 12시 반쯤 정상 올라서 간단히 간식 먹은 후 하산.

4. 1시 반쯤 하산 완료. 점심 같이 먹어요!

※ 점심 식사 비용은 포함되어 있으며, 추가 등은 각자 1/n

스토리
날짜
하나. 신청은 당일 2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둘. 집밥지기의 연락처는 모임 하루 전 오후 7시에 문자와 이메일, 앱에서 공유됩니다.
장소
서울 은평구 진관동
  • 지역
    서울, 은평구
  • 장소명
    북한산 등산